본문 바로가기
천직여행 천직인터뷰

청춘고민 21문 21답, 20년 경력 커리어코치가 답하다(풀버전 영상)

by 따뜻한카리스마 2024. 1. 27.

진로고민이라 하면 대개 청소년들이 성적이나 대학입학을 위한 고민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대학 졸업을 앞두고도 여전히 고민하는 가장 큰 고민거리 중에 하나가 진로고민입니다. 이번 영상은 모대학교에서 진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고민하는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인터뷰한 내용 풀버전 영상입니다. 청춘들이 질문들을 모아보니 총21개의 질문이 됩니다. 앞으로도 보다 더 다양한 고민주제를 해결해보는 영상도 만들어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의 주제의 명료성을 위해 질문 하나 하나를 담느라 그동안 짧은 영상으로 전해왔는데요. 오늘은 풀버전 영상으로 전해 드립니다. 다만 풀버전 영상은 언제든 비공개로 전환될 수 있음을 너그럽게 양해 부탁드립니다.

 

청춘의 취업진로고민, 20년 경력 커리어코치가 답하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ypM3W_IN_gQ

 

청춘의 질문들, 2121:

00.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01. 지금의 이 일을 시작하게 된 이유와 지금까지 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2. '진로'란 무슨 의미를 담는 단어일까요?

03. ''진로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Q.좋아하는 것을 해야 하나요? 잘하는 것을 해야 하나요?

04.내가 잘하는 것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05.아직 자신의 꿈을 확정하지 못한 학생들도 많은데, 어떻게 하면 길을 찾으면 좋을까요?

06.어렵게 취업을 해도, 일찍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가 왜 생기는 걸까요?

07.평생직장 대신 창업, N잡이 많아지는데 미래에 불안감을 가진 학생들에게 어떤 얘기를 해 줄 수 있을까요?

08.4차 산업혁명으로 미래에 많은 직업들이 없어진다고 하는데 미래 유망 직업은 무엇일까요?

09.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꼭 갖추어야 할 능력과 태도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10.각광받는 직무로 나아가는 것이 좋을까요?!

11.대한민국 진로교육에서 꼭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

12.기업이 원하는 진짜 인재? 우리가 추구해야 할 인재상!

13.과업을 잘 수행해 나가기 위해서 필요한 능력은 무엇일까요?

14.원하지 않던 길로 접어들었을 때, 인생의 길 찾는 법

15.학교생활동안 학업 이외에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을까요?

16.이제 스무 살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17.꿈과 현실 중에 무엇을 따라야 할까요?

18.학생들을 상담해 주는 교수님들께 상담 노하우를 전수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19.과업을 보다 잘 수행하기 위한 노하우가 있을까요?

20.진로를 찾기 위해서 가져야 할 태도가 있을까요?

21.내 인생은 영원히 불행할거란 생각을 가진 청춘에게 드리는 인생조언

*대기업, 공기업 채용부터 20여년간의 강의와 상담 경험을 꾹꾹 눌러 담은 제 열 번째 도서 나만 몰랐던 취업비법이 출간되었습니다. 취준생을 위해 집필한 대중서적이지만 그들을 만나야만 하는 교강사와 상담사분들에게도 분명 도움되는 책이라 필독을 권합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북세미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교육은 하단 연락처로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청년의진로고민 #인생문답 #길을찾다 #동기부여 #풀버전영상 #청년고민 #청춘고민 #어떻게살까 #인생마인드 #성공하는사람 #실패하는사람 #동기부여 #인생조언 #대학생고민 #좋아하는일 #진로다큐 #취업다큐 #취업고민 #진로고민 #성공마인드 #인생고민 #인생수업 #취업비법 #나만몰랐던취업비법 #정철상인터뷰 #정철상코치 #정교수의인생수업 #커리어코치 #정철상

 

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강연을 하고 있다. 《나만 몰랐던 취업비법》,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상담요청방법:

상담요청은 e메일로만 받습니다. 상담답변은 무료로 답변을 보내드리오나 신상정보를 비공개한 상태에서 공개됩니다. 3자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해서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유료상담에 한해 비공개로 진행되며, 유료상담은 이틀 이내 답변이 갑니다.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상담원칙(www.careernote.co.kr/notice/1131) 을 먼저 읽어 보시고 career@careernote.co.kr 로 고민내용을 최대한 상세히 기록해서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

휴대폰 010-7570-2022

취업진로지도전문가교육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페이스북 친구+, 인스타그램 친구+브런치 : 구독 유튜브 인생수업 구독+

무료상담(공개) 클릭+ 유료상담(비공개)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 프로필 보기^^*

취업진로지도 전문가 교육 : 보기 + 한국직업진로지도협회 안내 카카오채널 : 구독하기

저서: <나만 몰랐던 취업비법>, <아보카도 심리학>, <대한민국 진로백서>,<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