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인생,사는 이야기

천직여행1회 안드레아스편2부)독일 100년 전통의 수제맥주 제조법을 이어 받은 툼브로이 맛의 비결은, 맥주순수령?!

by 따뜻한카리스마 2021. 5. 7.

수제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생맥주와 철저히 구분을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생맥주가 대기업에서 대량공급되는 맥주를 내려먹는 개념이라고 한다면요. 수제맥주는 양조장에서 직접 제조한 맥주를 부르는 호칭이어서 구분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그것도 모르고 인터뷰에 임해서 맥주호칭을 실수했네요.

 

그래도 순수한 수제맥주 애호가로서 툼브로이에서 제공하고 있는 수제맥주 6가지를 직접 맛보면서 툼브로이의 cEO 안드레아스로부터 직접 맥주 맛의 비결까지 소개 받았답니다.

 

맛의 비결은요. 독일의 Reinheitsgebot 라인하이츠게보트에 따라 양조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맥주순수령이라고 하는데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사실 뜻만 아니라 그로 인해 느껴지는 맛은 비할 없이 좋습니다.

 

수제맥주 맛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번 영상을 통해 맥주 맛을 이해하시는데 작은 도움되실 겁니다. 독일 묄도르프 100년 전통의 현지모습까지 보여주셔서 더 신뢰감이 들었답니다. 스토리가 있는 툼브로이로 한 번 빠져들어 보시죠.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R9nHSy7J6vA

 

*무엇보다도 이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영상에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SNS상으로 공유해주시면 수제맥주 한 잔을 무료로 제공받으실 수 있답니다. 이번 5월말까지 이벤트가 진행되오니 기회 놓치지 마시고 부산 최고의 수제맥주맛 보시길 권합니다.

 

**이 영상은 광고용으로 제작한 것이 아니라 순수하게 제가 툼브로이 맥주맛에 빠져 인터뷰 요청해서 촬영한 것임을 밝힙니다.

***참고로 툼브로이는 월요일, 화요일은 휴무랍니다. 오픈 시간은 오후4시라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방문하셔서 '정교수의 인생수업'채널 보셨다고 말하기도 너무 길건데요. 그냥 '유튜브 보고 왔습니다'고만 하셔도 무료제공해 드릴 겁니다.

*****커리어전문가가 이야기를 꺼내니 다소 생뚱맞아 보일 수도 있는데요.

천직을 찾기 위한 천직인터뷰 과정에서 뜻하지 않게 만나게 곳입니다.

어쩌면 천직이라는 것도 그러한 돌발적 인연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앞으로 보다 좋은 내용으로 계속 찾아뵙겠습니다~^^

#툼브로이 #툼브로이찾아가는길 #수제맥주 #독일수제맥주 #독일인의한국살이 #안드레아스 #부산최고의수제맥주 #수제맥주달인 #맥주순수령 #천직여행 #천직인터뷰 #천직드리머 #천직찾기 #천직을찾는당신에게 #좋아하는일 #천직을찾은사람들 #천직을찾는방법 #천직을만드는방법 #천직찾아삼만리 #직업탐색 #진로탐색 #나만의직업찾기 #진로교육 #직업교육 #서른번직업을바꿔야만했던남자 #인생학교 #정교수의인생수업 #천직가이드 #커리어코치 #정철상

  

*천직가이드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연간 200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출연&상담 문의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트위터 @careernote, 페이스북 친구+, 인스타그램 친구+브런치 : 구독 유튜브 인생수업 구독+

무료 상담(공개) 클릭+ 유료 상담(비공개)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의 프로필 보기^^*,

취업진로지도 전문가 교육 : 보기 + 한국직업진로지도협회 안내 카카오채널 : 구독하기

저서: <아보카도 심리학>, <대한민국 진로백서>,<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가슴 뛰는 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