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교육,세미나

별 것도 없는 강의를 왜 굳이 오프라인으로 들어야 하지?!

by 따뜻한카리스마 2020. 10. 15.

부제: 교사, 교수, 강사나 상담사라면 장기생존을 위한 필수 아이템을 장착하세요~

오래간만의 오프라인 특강. 즐거워야 하는데요. 강의장으로 달려간다는 사실이 즐겁긴 하지만 순간적으로 바쁜데 굳이 왜 오프라인으로 부르는 거지?’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러면 학생들 입장은 어떨까 싶었는데요. 강사나 교수보다 더 하면 더 했지 덜하지 않을 겁니다. ‘왜 굳이 오프라인으로 강의를 들어야 하는 거지?’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렇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학생들의 강의평가는 어떨까요? 이전보다 훨씬 더 냉정할 겁니다. 오프라인 현장에 있는 학생들을 바라보니까 그 어느 때보다 매섭고 날카롭고 간절한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었거든요. 그런 청중에게 한두 번 낮은 평가야 그렇다 치고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네댓 번 이상 잘못 낙인찍히면 강의세계에서는 생존하기 힘듭니다. 앞으로 전국에 있는 대학들도 상당부분 더 큰 위기에 놓이게 될 겁니다. 대학 그 자체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학생들이 늘어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각 분야의 교사, 교수, 강사, 상담사들도 모두 재편될 겁니다. 비정규직 강사나 상담사라면 당연히 밥줄이 염려스러울 것이고, 현직에 계신 정규직 교사나 교수나 상담사도 제대로 못하면 근무하는 내도록 원성이 자자하게 될 겁니다. 본인 스스로도 일하는 재미가 없어질 겁니다. 

 

그래서 업그레이드 차원에서 많은 분들이 유명한 강사님을 따라가시고 하는데요. 명성도 있고 브랜드도 있으니 팬심이 발동하기도 하지요. 그렇지만 비싼 교육비용을 지불하고 재능 있는 유명강사들을 쫓아봐야 그 분의 재능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없는 한 살아남기 힘듭니다.

 

그러면 평범한 교강사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로지 콘텐츠를 축적하는 것이 장기생존의 필수전략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취업진로지도전문가 교육과정에서는 20여 가지의 주제로 강의를 하지만 사실 100여개 주제의 강의를 커버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답니다. 여기에 자기만의 색깔을 잘 담아내시면 평생을 생존할 기반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이 사회에도 보다 유용한 가치를 펼쳐 나가실 수 있을 겁니다. 자신 있게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강의를 전담하고 있는 분들은 거의 다 죽을 맛일 겁니다. 강의 자체가 거의 다 사라졌으니까요. 20여 년 전에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란 현상이 그대로 구현되고 있는 거죠. 소위 잘 나가던 명강사라는 분들조차 일거리가 거의 없다 싶을 정도로 사라진 상황입니다. 그나마 취업, 진로 분야 강의 주제와 취업, 진로상담은 필수 프로그램 중에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분야 강사님들보다 기회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실제로 취업과 진로문제는 살아가는 생존을 뛰어넘어 우리 사회의 행복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교육입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업복지 실현을 위해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여러공공기관과 각 지방자치가 복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돈 몇 푼을 쥐어주는 것보다는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몇 배 더 높은 실효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올해부터는 1000명 이상의 기업들은 구성원들이 퇴직하게 되면 전직지원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시행하게 되었지요. 앞으로 300인 이상 기업들까지 이 제도를 의무적으로 도입하려고 힘쓰고 있어 이 분야 전문가는 연령대를 불문하고 전방위로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올해 말까지 모두 영상으로 제작해서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도록 공개하고, 제 강의파일을 탐내는 분들이 많아서 pdf로 판매해 득템할 기회도 드릴 겁니다. , 제가 직접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휴넷이나 크몽, 비즈폼과 같은 기업에서 별도로 판매하는 것이라 누가 구매했는지 기록도 알 수 없으니 걱정마시고 구매해서 활용하셔도 됩니다. 기대해주세요.

 

만일 오프라인 강의에 참여하신다면 당연히 그 모든 혜택들을 미리 다 획득하실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다 더 유용한 자료와 더불어 평생토록 저와 인간적인 관계도 이어 나갈 수 있답니다. 강사로 장기생존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좋은 기회 놓치지 말고 꼭 참여해보시길 권합니다.

 

46기 교육일정(온라인) : 개설확정(추가모집중)

일정 : 1021, 22일부터 매주 수, 목요일 오후2~65주간 총10(40시간과정,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자 분들에게 비공개 링크 보내드립니다.)

 

47기 교육일정(오프라인-서울) : 개설확정(추가모집중)

일정 : 117, 14, 21일 매주 토요일 오전930~오후630(방송녹화 형태로 완벽히 수업에 충실하게 3주간 진행)

교육장소 | 휴넷 캠퍼스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벽산디지털밸리3차 지하 2)

 

48기 교육일정(오프라인-부산) : 모집중

일정 : 1128, 125, 12,19일 매주 토요일 오전930~오후630

교육장소 : 부산 서면 교육장 예정

보다 자세한 교육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신청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상기 주소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받아서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기타 궁금한 부분은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career@careernote.co.kr)

 

#취업진로지도 #취업진로지도전문가 #취업진로지도전문가양성교육 #대학교육 #대학강사 #취업강사 #진로강사 #필수교육 #동기부여 #취업진로전문가 #동기부여가 #진로고민 #취업고민 #인생고민 #젊은이들의무릎팍도사 #진로상담가 #진로상담 #진로코칭 #커리어코칭 #상담 #특강 #강연 #서른번직업을바꿔야만했던남자 #유튜버 #인생수업 #정교수의인생수업 #커리어코치 #정철상

 

*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교육&상담 문의

취업진로지도전문가 과정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트위터 @careernote, 페이스북 친구+, 인스타그램 친구+브런치 : 구독 유튜브 인생수업 구독+

무료 상담(공개) 클릭+ 유료 상담(비공개)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의 프로필 보기^^*,

취업진로지도 전문가 교육 : 보기 + 직업진로지도협회 안내 카카오채널 : 구독하기

저서: <아보카도 심리학>, <대한민국 진로백서>,<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가슴 뛰는 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