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독설

하고 싶은 일 앞에서 망설이는 청춘들을 위한 조언

by 따뜻한카리스마 2015. 11. 6.

 

어떤 일도 두려워하지 말고 일단 부딪쳐보자!

 

직업을 서른 번이나 바꾸는 동안 늘 일자리 찾기에 급급했던 내가, 어느새 유명(?) 커리어코치가 되었다. 오랜 시간동안 수많은 취업준비생들과 구직자들을 만나는 가운데 내린 최종 결론은 바로 이것이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일단 무조건 부딪쳐보라!”

 

대다수 독자는 나에 대해 아마 잘 모를 거다. 나는 정말로 직업을 서른 번이나 바꾸며 작은 직장을 전전했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왜 그렇게 이직을 많이 했느냐고 묻는 사람들이 있는데, 솔직히 말해 좋은 직장에 들어갈 자격을 못 갖췄기 때문이었다. 규모 작은 직장에 다니다 보니 늘 불안정했고, 어쩔 수 없이 직장을 옮길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내몰리는

경우도 많았다.

 

나만 이렇게 직업적으로 갈등하는 줄 알았더니, 아니었다. 사회생활을 하며 만난 대다수의 직장인이 나와 같은 불안과 고민에 빠져 있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후 나는 새로운 꿈을 갖게 됐다.

 

‘내가 지긋지긋할 정도로 겪은 취업과 진로 문제를, 이제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내가 직접 풀어주자! 나의 경험과 깨달음을 바탕으로!’

 

이 다짐이 시발점이 되어 마침내 오늘날의 내가 된 것이다. 취업과 진로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커리어코치로서 20년 가까이 일해 오는 동안 수만 명의 청춘들을 만났다. ‘취업’과 ‘진로’라는 그들의 현실적 고민을 곁에서 듣고 함께 고민하며 조언해주는 동안 어쩌면 내가 더 많이 성장한 것 같다. 많은 청춘이 내게 감사 인사를 건넸지만, 결국 더 큰 은혜를 입은 사람은 오히려 나다. 그래서 이제는 그 은혜를 조금씩 갚아나가는 중이다. 이 책은 그 방법 중 하나다.

 

내가 만나본 청춘들의 수많은 고민 중 취업과 진로에 관련된 고민들만 모아 엮은 도서 <따뜻한 독설>은 그들과의 실제 상담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한 ‘취업 전략서’다. 이 시대 청춘들의 실제 상담 사례를 담은 만큼 공감되는 부분이 많을 거라 기대한다. 구체적인 취업 전략과 진로 선택 방법 등도 함께 제시했으니, 부디 도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오늘을 살아가는 청춘들이여!

누가 뭐라고 말하든 온전하게 자기 자신으로 살아가보자!

주어진 일들, 해야 할 일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일단 부딪쳐보자!

 

비록 실수가 반복되고 불안한 상태가 한동안 계속되겠지만, 뭐 어떤가. 당신은 아직 젊고, 세상은 넓으며, 당신을 필요로 하는 곳은 세상 곳곳에 있는데! 꿈꾸고 마음먹은 대로 행동하는 당신이라면, 머지않아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일을 하고 행복을 누리며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그때의 당신은 비로소 당신 삶의 온전한 주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

-출처: 도서 <따뜻한 독설> 중에서

 

* 제가 참여하는 교육과 모임입니다!!!

11월 9일 부산 드림러너 양유진의 드림메이킹 (http://cafe.daum.net/jobteach/Sk9N/80)

11월 10일 서울 취업컨설턴트들의 경력개발을 위한 Career Navigation http://cafe.daum.net/jobteach/Sk9N/79 

취업진로지도 전문가 23기 서울과정 www.careernote.co.kr/notice/1611

한국직업진로지도 협회 정회원 가입안내 http://cafe.daum.net/jobteach/SjKX/15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저와 인맥 맺고 싶으시다면, 트위터
@careernote, 페이스북 친구맺기+, 비즈니스 인맥은 링크나우+, 자기경영 클럽 활동하고싶다면 클릭+^^, Han RSS 구독+^^, Daum뷰 구독자라면 구독^^, 취업수기 공모 : 클릭+

무료 상담(공개) 클릭+ 유료 상담(비공개)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의 프로필 보기^^*,

취업진로지도 강사 양성교육 : 보기 + 한국직업진로지도 협회(직진협) 보기+

저서: <청춘의 진로나침반>,<서른 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가슴 뛰는 비전>

신간: 실제사례중심의 생애진로 에세이 <따뜻한 독설>: YES24 도서소개, 알라딘 도서소개, 교보문고 도서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