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교육,세미나

무료강연초대)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강연

by 따뜻한카리스마 2012. 10. 19.

안녕하세요.

취업진로지도 전문강사 정철상입니다.

 

시대가 갈수록 글보다 말의 몸값을 더 높이 평가하는 시대가 된 듯합니다. 그러다보니 다양한 분야의 강의도 생기고 강사들도 많이 양성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한 과정에 제가 '취업진로지도 강사'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는습니다.

 

시대가 발달하고 산업이 고도화되면서 우리들의 직업과 진로는 갈수록 더 어려워지고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배워야 할 것들도 참 많이 늘었습니다. 배우고 또 배워도 늘 모자란 느낌 들지 않으세요.

 

 

워낙 배워야 될 부분이 많이 늘고 세분화되다보니 강사 수요도 많아지고, 강사를 열망하는 분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저도 그런 열망으로 강사가 된 사람 중에 한 사람입니다. 사실 저는 강사가 되겠다는 생각을 전혀 못했는데요. 그저 강연 듣는 것이 좋아 강의를 들으러 여기저기 쫓아만 다니던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전국의 이곳저곳에서 바쁘게 불려 다니는 인기강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람의 인생이란 한 치 앞을 알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겠죠.

평범한 직장인 시절에 그렇게 열정적으로 강의 들으러 많이 쫓아다니다보니 어느새 저도 전문 강사가 되어 버린 것입니다. 강사가 된 덕분에 제 인생의 많은 것들 역시 뒤바뀌었습니다.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가정적으로나 인격적으로도 많이 바뀌었답니다. 한 마디로 사람이 좀 되었죠^^ 그로 인해 다른 사람을 교육해본다는 것이 보기보다 힘든 일이지만 그로인해 얻는 배움이 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10여년 이상 배운 제 강의 경험과 지식 콘텐츠를 나누기 위한 ‘취업진로지도 강사’ 교육과정을 개설했는데요. 올해 6월부터 부산 지역에서 첫 교육을 시작했답니다. 주제는 취업진로지도 강사지만 취업을 콘텐츠가 부족한 강사분이나 자기계발을 하고 싶어 하는 분이나 새로운 미래 직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도움 되게 구성했답니다^^

 

그 덕분에 서울 지역에서는 모집 정원을 뛰어넘는 열의를 보여주셨습니다. 매주차 강의 할 때 마다 강의를 듣는 분들의 열정적인 눈빛 때문에 저도 어느 때보다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분 모두 너무도 우수한 자질을 가진 분들이라 제가 앞에 서 있는 것이 부끄러워질 정도였는데요. 일부 참가자들은 전문가로서 발을 처음으로 내딛는 분들도 있지만 이미 전문가로서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도 있습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새로운 분야를 위해 뛰어들고 있는데요. 어쩌면 우리가 흔히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을 가지고 계신 면도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동기부여가 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기부여는 유명강사나 유명 인사들로부터도 얻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가장 나와 가까운 모습을 가진 평범한 사람들로부터 더 크게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그로 인해 강연100도씨와 같은 강연 프로그램이 TV로까지 방송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 분들보다 더 가까운 이웃 같은 사람들, 그러나 배움을 구하고자 하는 열망하는 사람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성공과 행복과 취업 고민 해결을 풀기 위해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깨달음을 듣고 싶다면 꼭 제 블로그 주소(http://www.careernote.co.kr/1781)에 댓글로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가비도 없고, 회원가입도 필요 없으나 꼭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해야만 접수되므로 이 점 양해 바랍니다.

 

평범한 사람들을 통해 비범한 이야기들을 수 있을 겁니다. 상기 해당 블로그 주소에서 댓글로 신청하신 스무 분만 선착순으로 무료 참여 기회 드립니다. 꼭 참석 가능하신 분만 신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신청하시는 방법은 신청하신 분의 성함과 휴대전화와 간단한 인사말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신상정보 공개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교재 할 수 있으니 명함도 많이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강의일자: 10월 27일 토요일 오후 5 ~ 7시

강의장소: 부산 토즈 서면점(051-806-6767)

부산 부산진구 부전2동 233-1번지 마리포사 4층 (서면역 7번 출구 200미터 직진 후 우회전)

:상세약도 - http://www.toz.co.kr/branch/main/index.htm?id=13

참가비 : 무료 (선착순 20명 참가 가능)

신청방법: http://www.careernote.co.kr/1781에 댓글로 성함과 휴대전호와 e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선착순으로 초대됩니다.

 

참여강사: 이단아, 이효정, 고대봉, 이건우, 양연정, 정철상(1인, 15분 강연, 강사와 강의순서는 다소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취업진로지도 분기별로 서울,부산 과정이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교육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니 미리 신청해서 할인 혜택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careernote.co.kr/notice/1611

 

스피치 강연 행사 구성:

1부 강연: 이단아, 이효정, 고대봉 (5시~5시50분)

쉬는 시간 : 교제하기 (5시50분~6시)

2부 강연 : 이건우, 양연정, 정철상 (6시~ 6시50분)

3부 행사 : 취강 수료식 및 단체 사진 촬영 (6시50분~7시)

* 강사와 강의 순서와 시간은 다소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세부 강의 주제와 강사 프로필

1부 강연: 이단아, 이효정, 고대봉 (5시~5시50분)

강사 : 이단아

강연 주제: 꿈을 향한 나의 도전

강사 프로필 :

STX조선 조리사 보조

취업진로지도 강사 2기 부산지역 회장

88만원 세대의 주인공

미래의 드림메이커

내세울 프로필은 없지만 21세기의 현실을 살아가는 꿈 많은 청춘

 

강사 : 이효정

강연 주제: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천연염색, 슬로우 패션

강사 프로필 :

2007년 2월~ 이조 자연염색 디자이너

2008년 YKD국제 심포지엄 ‘천연복합염색을 활용한 패션제품 개발’ 연구논문

2008년 한국패션센터 ‘천연염색 제품기획 실무자 과정’ 수로

2009년 ISEND국제 자연염색 심포지움 ‘밸런스 감각’ 전시

2010년 청도 감물염색 Fashion Contest 입선

2010년 북경 CHIC전시

2010년 대한 상공회의소 대경권 대표 학생창업자로 선정

2011년 북경 CHIC전시

2011년 대구광역시 청년창업자 선정

2011년 청도 감물염색 Fashion Contest 입선

2011년 대구 Fashion Fair 참가

2011년 Fashion Fair 플로어 패션쇼 참가

학력 부산대학교 이학석사(의류학 전공)

        영남대학교 이학사 (의류패션 전공)

 

강사 : 고대봉

강연 주제: 미정 (정해지면 곧 올리겠습니다)

강사 프로필 :

현 고신대학교 재활복지학과 초빙교수
현 ㈜글로벌교육원 취업전략연구소장

전 동명대학교 취업센터장
저서 : 면접 Q&A

 

휴식시간 & 교재시간 (5시50분~6시)

쉬는 시간을 10분 정도 가집니다. 이 시간 동안 참석하신 분들 간에 서로 교재할 수 있는 시간 있으니 명함 꼭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명함이 없으신 분들은 간단하게 만들어서라도 오시면 좋습니다^^

 

2부 강연 : 이건우, 양연정, 정철상 (6시~ 6시50분)

강 사 : 이건우(당신과 내가 함께하는 시간이 즐거운 남자)

강의주제: 꽃 한송이 물면은 우린 행복했었네

강사 프로필 :

 - 현 삼성그룹 계열사 근무 중

 - 취업진로지도 전문가 과정 1기 수료

 - 학업과 병행한 10가지의 아르바이트

 - 한걸음 앞서나간 88만원 세대

 

강사 : 양연정

강연 주제: 내 마음에 품은 연정

강사 프로필 :

안녕하세요! 그대의 가슴에 연정을 심어드리는 강사 양연정입니다. ^^ 교육만으로는 세상을 바꿀 수 없지만 교육없이는 세상을 바꿀 수 없다라는 소신을 가지고, 산업교육기관에서 8년 근무 후 지난해 독립한 프리렌서 강사입니다.

학부에서는 국어국문학과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현재 가족상담학 석사 과정 중에 있습니다. 교육의 현장에 있을 때 가장 행복하고 보람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강의 분야는 감성능력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직장예절, 이미지 메이킹, 직무스트레스 예방과 관리 등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진로 설정과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멘토이자 코치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現)인에크 대표
現)대한상공회의소 부산인력개발원 전임강사
現)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샌터 전임강사
現)대한산업안전협회 전임강사
現)김해 수간호학원 파트너 강사
前)한국산업교육연구소 교육 기획 및 강사 (2005. 08. ~ 2011. 09)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가족상담학과 석사과정
 인제대학교 인문문화학부 국어국문학과 졸업
 사회복지사 2급(한국사회복지사협회)
 TA교류분석 상담사(한국교류분석협회)
 독서경영지도사(평생교육진흥원)
 인도요가 지도자 자격 취득 (평생교육진흥원)

 

강사 : 정철상

강연 주제: 인생에서 알아야 할 단 하나의 비밀

강사 프로필 :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전국 대학, 기업, 기관 등 연평균 200여 회 강연 활동과 다양한 매체 기고 활동을 하고 있다. 800만 명이 방문한 ‘커리어노트(www.careernote.co.kr)’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다.

 

베스트셀러『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외 『서른 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가슴 뛰는 비전』등의 다수 저서를 통해 젊은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며, 성공하는 삶의 실천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는 ‘취업진로지도 강사’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현 인재개발연구소 대표

현 커리어코치협회 부회장

전 대구대학교 취업전담교수

전 나사렛대학교 취업전담교수

전 취업포털 파워잡 대표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외 다수 도서 집필 

 

3부 행사 : 취강 수료식 및 단체 기념 사진 촬영 (6시50분~7시)

취업진로지도 강사 수료식 및 강연 신청자 전원 단체사진 촬영 있습니다. 소정의 도서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뒤풀이는 취강 교육 수료생들만 진행함을 양해 부탁드리며, 다음에 또 좋은 기회로 모시겠습니다^^*끝까지 함께해주셔도 활기찬 에너지 받을 수 있을 테니 마지막까지 모두 함께 해주세요^^*ㅎ

 

참고로 서울지역 분들은 11월 24일 오후 5시 토즈 종로점에서 무료강연이 있으므로 그 때 참석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스피치 강연에만 참석하기 보다 직접적으로 취업진로지도 강사 과정에 참여해보시길 권합니다.

취강 2기 서울과정에서는 10월 19일 현재 15석 최대 정원에 현재 11분이 신청한 상태입니다. 몇 좌석 남지 않았으니 참석해보시길 권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은 매 분기별로 서울, 부산 지역에서 진행되므로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2013년 교육과정 일정도 아래주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careernote.co.kr/notice/1611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저와 인맥 맺고 싶으시다면, 트위터
@careernote, 페이스북 친구맺기+, 비즈니스 인맥은 링크나우+, 자기경영 클럽 활동하고싶다면 클릭+^^, Han RSS 구독+^^, Daum뷰 구독자라면 구독^^, 취업수기 공모 : 클릭
유료 코칭/상담/교육 희망하시면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카리스마의
상세프로필 보기^^*,

취업진로지도 강사 2013년 교육생 모집일정 : 자세히 보기 +

저서: <청춘의 진로나침반>,<서른 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가슴 뛰는 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