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민 상담 Q&A

취업진로지도 강의 후기, 너무나 꼼꼼한 강의평가서에 감동

by 따뜻한카리스마 2012. 7. 2.

안녕하세요.

인재개발전문가 정철상입니다.

 

어제 4주간의 ‘취업진로지도 강사’ 양성교육이 모두 끝났습니다. 교육이 끝나고 일반인들 30여분이 강연에 참석해서 교육생들의 강연을 들었는데요. 완전 감동이었습니다. 수업 시간보다 더 잘 말씀 전하는 선생님들을 보면서 저도 감동한 덕분에 완전 몰입해서 들었습니다.

 

 

 

 

총 5분이 강연에 나섰고 개인당 강연시간은 15분에서 20분이었습니다. 그런데 너무도 많은 내용들을 준비했기에 제한된 시간으로는 시간이 모두 부족했습니다. 결국 2시간 강연시간을 오버해서 2시간 40분가량이 지나서야 강연이 끝났습니다.

 

그런데 참석하신 분들 중에 거의 한 분도 빠지지 않고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강의를 들어주셨습니다. 보통 강연자리라면 짜증내면서 자리를 떴을 텐데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서 고맙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참여해서 좋은 기회 얻으시길 바랍니다. 토요일 늦은 시간까지 뜨거운 눈빛으로 열정을 가지고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이 자리를 빌어서 드립니다.

 

 

이번 강연은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강의를 들으면서 강의 내용을 평가하는 부분도 같이 있었는데요.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성심성의를 다해 작성해주신 강의평가서를 보고 또 한 번 감동을 느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YHB님이 남겨주신 강의 강의평가서입니다. 모든 분들에게 100점 만점을 다 준 것도 인상 깊었지만 빈틈없이 촘촘하게 한 분 한 분의 내용을 평가해주신 정성을 보고 완전 감동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제가 취업진로전문가로서 살아오면서 배우고 느낀 이야기들을 모두 담았는데요. 사실 32시간의 교육이지만 시간이 부족해 모두 다 담지 못한 아쉬움이 개인적으로는 남습니다.

 

 

 

 

 

 

 

교육 참가하신 분들이 좋은 평가를 해주셨지만 앞으로 교육을 해나가면서 조금씩 더 개선해나가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7월 7일부터는 서울 토즈 종로점에서 매주 토요일 한 달간 ‘취업진로지도 강사’ 교육이 진행됩니다. 현재 12분이 신청하셔서 더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딱 2분 정도에게 더 기회를 드릴 생각인데요. 참여할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에서 교육내용을 보시고, 교육 신청서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취업진로지도강사 교육안내: http://www.careernote.co.kr/1608

 

대구 지역의 경우에는 9월에 시작합니다. 죄송하지만 대구지역은 교육생 모집으로 인해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강연을 진행하오니 대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원합니다.

 

* 따뜻한 카리스마와 인맥맺기:
저와 인맥 맺고 싶으시다면, 트위터
@careernote, 페이스북 친구맺기+, 비즈니스 인맥은 링크나우+, 자기경영 클럽 활동하고싶다면 클릭+^^, Han RSS 구독+^^, Daum뷰 구독자라면 구독^^,
유료 코칭 희망하시면 클릭+, 카리스마의 강의주제: 보기+^^, 제가 누군지 궁금하시다면
상세프로필 보기^^*,

국내최초 취업진로지도 전문강사 교육생 모집 : 자세히 보기 + 한기대 HRD연수생 모집: 자세히 보기+
주요저서: <서른 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다>, <가슴 뛰는 비전>